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누락?! RSS 등록하기

Information/Blog|2018. 10. 25. 15:50

SMALL

블로그에 포스팅을 시작한지 어언 2주째. 내 글들이 잘 올라가고 있나? 궁금해서 확인해보았다.


Q.어떻게 확인하나요?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 site:블로그 주소 를 입력하면 된다.

예) SITE:BBOONGS.TISTORY.COM , site:bboongs.tistory.com


여기서 이상한건. 대문자와 소문자의 검색 결과가 다르다. 소문자로 검색해야 더 많은 검색결과나 나온다. 이유는 모르지만 참고하시길.







구글's 시츄에이션



포스팅한 숫자에 비해 검색결과가 3,290개로 많은편.

문을 연지 오래된 블로그라 링크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되리라.







다음's 시츄에이션




56건으로 나의 포스팅 수와 거의 99% 일치한다. 잘올라가고 있어. 음. 만족해.








네이버's 시츄에이션




으잉? 올린 문서가 하나도 없다거...? 단 하나도 수집 등록이 되어있지 않다. 황당한 경우가 아닐 수 없다.





네이버에서 누락된 포스팅을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를 통해 다시 확인해보았다.


Q.어떻게 확인하나요?

whereispost.com 들어가서 주소를 입력하시라.



먼가요 이게... 다 누락 되어있는게 실화였네염. 어쩐지 2주동안 네이버 유입이 거의 없던 이유가 있었군. RSS 등록은 10/19일에 이미 마쳤을 터인데...다시 확인을 해보자.


(TIP. 일반적으로 블로그의 RSS는 관리 탭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블로그명/RSS의 형식이다.)

   

나또한 그러한 형식으로 등록을 마쳤지만 일주일이 다되가는데 반영이 안된다는게 말이 되니? 이미 고객센터를 통해 따로 수집요청을 해보려했지만 RSS탭으로 연결만될뿐이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검색해서 들어가자.






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블로그를 등록해야한다. 사이트 추가에 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처럼 주소가 찍히며 등록된다.






요청 탭의 웹페이지수집에서 나의 포스팅들을 수동으로 수집시킬 수 있다. 이미 나는 이전부터 다 수집요청을 했고 성공을 했지만, 검색누락이 여전히 고쳐지지 않고 있다. 이는 내 블로그 RSS가 아직 네이버 서버에 등록이 안된것 아니고서야 이해가 안됨.





처음 등록을 위해서는 자신의 블로그 RSS주소를 입력하면 제출 완료. 나도 다시 확인차 들어가서 보니....빨간색 박스 속 글자들이 보였다.


*요청주신 내용의 반영 여부 및 시기는 보장해 드릴 수 없으며, 개별적으로 답변드리지 않습니다.


이게 뭔소리인가. 등록을 해줘야 검색을 하든지 말든지 할거 아니야. 언제까지 혼자읽는 포스팅을 하게 할려구....나도 현재 기다리고만 있다. RSS가 등록되기를. 수집 요청은 성공적으로 되고 있는 상태니까. 나와 같은 상황에 있는 블로거들이라면 답답할 것이다. 기다리지 않아도 검색이 잘 되시는 분들 계십니까. 부럽네요.시간이 해결해줄수도 있으니...이 현상이 해결될 때 다시 포스팅하겠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더 좋은 포스팅을 만듭니다^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