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블로그 애드센스 두번째 수익 공개하기

Information/Blog|2018. 12. 3. 14:31

모든 정보는 그 공유에 목적이 있겠죠? 그래서 얼마 되지 않지만, 이번달도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11월 한달간 포스팅을 하면서 이것저것 많이 배웠어요. 네이버로부터의 유입은 현실적[각주:1]으로 불가능하다는 것도 새삼 느꼈구요. 꾸준함으로 네이버의 웹사이트탭에서 블로그탭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이죠.


이처럼 티스토리 블로그의 단점이라면 단점인 부분에 있어 저처럼 실망하신 분들도 많을 것이고, 앞으로 실망할 분들도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수익을 떠나서 블로그에 유입되는 인원도 포스팅하는 즐거움에 상당한 지분을 차지하고 있으니까요.


그럼 네이버 블로그는 바로 블로그탭으로 들어가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일정 시간은 웹사이트 탭에서만 노출되요. 거기서 자신들의 알고리즘으로 판단해 OK되는 포스팅만 블로그, 뷰탭으로 이동하죠. 궁금해서 실제로 11월 중순쯤 네이버에 블로그를 하나 파봤어요. 아예 복사해서 라인업을 포스팅하면 이 블로그 또한 저품질에 위험에 처할거 같아 링크만 포함해 포스팅을 했더랬죠. 이게 왠걸. 하루도 안걸려 블로그탭 상단에 노출되는 포스팅을 확인 가능.

그리고 이 링크를 통해 유입되는 인원도 있었답니다. 이래서 블로그의 못생김과 애드포스트의 짠맛과 서이추의 개귀찮음에도 불구하고 네이버~네이버~하나봅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시 시작한지 두달이 다되어가는데 블로그나 뷰 탭으로 이동한 포스팅은 제로. 이쯤이면 네이버가 티스토리를 버렸다고 밖에... 이미 다들 알고 계셨던 사실인가요...? 이해할 수 없는 C-RANK니 뭐니 하는 티스토리 블로거에겐 도움이 하나도 안되는 잣대라는걸 알게됐어요.


아무튼! 이런 여러가지 일들을 겪으며 벌써 12월의 첫주가 시작되었네요. 어서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지도 모르는 수익을 공개하고 마쳐야겠어요. 모두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다음 12월 수익 공개는 새해에 만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더 좋은 포스팅이 됩니다.

유투브에 오시면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1. 여기서 현실적이라 함은 취미로 재미로 포스팅하시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을 뜻해요. [본문으로]

댓글()
  1. BlogIcon 철이쓰 2018.12.04 00: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네이버 유입이 적으니 힘들긴 하네요..에궁..

  2. 2019.01.21 20: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