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 글 목록 화면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Information/Blog|2014. 9. 30. 16:43

SMALL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광고를 1~2개 다니까 보기가 좋은 것 같아요. 없었을 땐 뭔가 휑하기도 하고 사이드바에 자꾸 뭘 채우게 되더라고요. 광고는 물론이고 약간 데코(?)의 의미로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봅시다.


▶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이렇게 카테고리 위에나 최근 글과 카테고리 사이에 넣는 등 방법은 다양합니다. 보통, 사이드바에는 300 * 250 사이즈로 작게 혹은 300 * 600 사이즈로 크게 달기도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사이드바에 광고를 달아봅시다.



먼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광고 사이즈로 광고를 생성해서 코드를 복사해 둡니다. 다음,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서 플러그인 설정 > 배너 출력을 사용합니다.

사이드바 > HTML 배너 출력을 사이드바로 이동 > 편집 > 복사해 둔 광고 코드를 붙여 넣기 해줍니다.

 이렇게 만들어 두 나중에 사이드바 안에서 원하는 위치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요.


그러면 이번엔 글 목록 화면(검색 결과 화면)에 광고를 달아보아요.


▶ 글 목록 화면(검색 결과 화면)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글 목록 위나 아래에 광고를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글 목록 아래에 광고를 삽입 했어요. 모바일에서도 보기 좋게 반응형 광고를 달았습니다.

관리자 메뉴 > HTML/CSS편집으로 갑니다. skin.html 에서 Ctrl + F (찾기)!!  </s_list>를  찾아줍니다. </s_list> 바로 위에 광고 코드를 붙여 넣기하면 끝!

글 목록 위에 넣고 싶을 경우, <s_list> 바로 밑에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 슬러쉬 빠진 <s_list> 입니다. </s_list> (x) )


이미지나 플래시 광고 말고 텍스트 광고도 응용해서 삽입하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더 좋은 포스팅을 만듭니다^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