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연말 결산과 애드센스 수익 공개

Information/Blog|2019. 1. 2. 09:50

SMALL

안녕하세요. 블로기룸입니다. 연말연시로 바빠서 블로깅에 잠시 소홀했네요. 저도 다른 블로거님들따라 연말결산을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0월 10일부터 시작한 블로그 포스팅. 두달 반에 가까운 시간을 다양한 주제로 포스팅해보면서 어느덧 2018년이 다 지나가고 2019년 새해를 맞이한 블로그가 되었네요. 그동안 다양한 변화들이 생겼습니다.


올 한해 가장 큰 변화


무엇보다 유튜브 채널 개설이 가장 큰 변화겠지요? 가장 큰 관심사를 컨텐츠로 만들자하다보니 개설하게 된 유튜브. 공부하실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많이 사랑받는 채널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방문자님들도 처음 시작할때보다 많이 늘었고, 꾸준히 찾아주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또한, 아래서 공유해드릴 애드센스 수익도 꾸준히 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세 달 간의 애드센스 수익 공개


제가 좋아하는 것, 하고 싶은 것들만 포스팅을 하다보니 애드센스 수익은 그리 높지 않아요. 연말 결산이라고 하기에는 작은 금액이지만, 블로그를 꾸준히 하다보면 이런 부가적인 것도 얻을 수 있다는 정도로만 알아주시면 될 것 같아요. 일단 포스팅 작성수는 10월, 11월, 12월해서 각각 41, 34, 63건이었어요. 1일 1포스팅을 넘어섰군요. 딱히 지키고자하는 건 아니었는데 재밌어서 쓰다보니 다작을 했더라는... 올해도 꾸준히 작년처럼만 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려구요. 글이 길어졌는데 아무튼 그렇다 보니 10월 중순부터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했는데요. 두달 반에 걸쳐 21.3달러였습니다. 소소하쥬? 기존 포스팅들도 링크해놓을게요. 과거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 하시길.




제 자신이 좋아하는 포스팅을 하면서 재미도 있고 보람도 느낄 수 있었던 2018년이었던 것 같습니다. 새해에는 좀더 나은 블로그와 유튜브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다른 분들은 어떤 변화가 있으셨나요? 

작년 한해 고생하셨습니다. 올 한해도 바라는 일, 모두 이룰 수 있기를 바랄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더 좋은 포스팅이 됩니다.

유투브에 오시면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