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오브엑자일 신디케이트 공략하기

Game/PoE|2019. 6. 19. 10:15

SMALL

 

저도 뉴비인지라 패스오브엑자일 신디케이트 초보자용 공략을 포스팅하며 PoE공식카페의 정보글을 참고했습니다.

 

 

신디케이트의 이해

신디케이트는 광산처럼 패스오브엑자일의 방대한 컨텐츠 중 하나입니다. 은신처나 맵핑 중 준을 통해 확인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영어로 Syndicate란 '연합체'를 뜻해요. 그래서 인 게임의 신디케이트는 범죄 조직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직 생활은 안해봤는데 그거랑 비슷하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 것 같아요.

 

신디케이트의 구성

 

 

신디케이트 맵을 눌러보면 보면 가장 상위에 위치한 보스, 그 아래로 4명의 간부가 있어요. 수송,방어,연구,조정 등 4개의 간부 자리가 있고, 그 산하의 모든 조직원은 우호와 적대로 나뉩니다. 


각각의 조직원이 이어진 선의 색깔에 주목합시다. 같은 부서는 노랑색(맵핑 중 & 보스방에 등장함), 우호는 초록색(맵핑 중 부서원이 함께 등장해 템을 줄 수 있음), 적대는 빨강색(맵핑 중 등장해 방해할 수 있음), 맵핑 중 등장하게 되는 멤버는 자신의 상위 멤버가 사망시 도주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랜덤)

우리가 해야할 일은 각 부서에 멤버 중 누구를 넣을지, 간부로 올릴지, 고문할지, 살릴지, 어느 부서로 이동시킬지 또는 감옥에 가둘 것인지 등을 직접 선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것을 정하는 선택지는 예스or노 처럼 두 가지만 등장하는데 랜덤하게 등장해요. 이 부분에서 많은 고민을 해야 하고, 어떻게 선택하는지에 따라 보상이 변하므로 자신이 원하는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계획을 짜야합니다. 보상 목록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패스오브엑자일 신디케이트 보상표 확인하기

패스오브엑자일의 대표적인 컨텐츠 중 하나인 신디케이트. 레전에 뉴비로 참가한 이 시점에서 리그를 열심히 공부중(?)이다. 목표로 하게 될 보상표 목록을 해외 사이트에서 퍼왔다. 플레이 중 참고하길 바란다...

bboongs.tistory.com

 

현재는 연구와 조정 부서의 보상이 혜자라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보상은 다 다르겠죠? 자신이 원하는 멤버를 부서의 간부로 올려주는 작업을 하면 됩니다. 이를 위해 맵핑 중 등장하는 멤버의 선택지를 이행하며 잡으면 4명의 간부 위치에 노오란 게이지가 쌓이게 되는데 이 게이지가 쌓일수록 최종 보스 위치(안전가옥)의 게이지도 쌓입니다. 보스 위치의 게이지가 꽉 차면 안전가옥을 공략할 수 있게 되는 거죠.

 

 

 

 

신디케이트 맵 보는 방법

목표 :  두배의 보상을 얻기위해 원하는 멤버를 간부의 자리에 올리는 것이지, 자리가 비어있어도 게이지는 쌓입니다. 또한 간부를 자리로 보내기 위해서 필요한 선택지가 없다면 선택 안하시면 됩니다.

 

신디케이트 맵

1. 빨간색 테두리로 수송, 방어, 연구, 조정의 네 부서로 나뉜다.

2. 맨 위의 붉은 물음표 카드는 보스, 그 아래 주황색 카드는 각 부서의 간부

3. 각 간부와 각각의 선으로 이어진 것이 그 부서의 멤버이다.
4. 맨 아래 칸은 감옥이며 여기로 보내지면 3턴 간 잡히게 되며 맵핑 중 등장하지 않는다.

 

 

멤버 공략하기

목표 : 보상을 받고 싶은 멤버를 간부 위치에 앉힐 수 있도록 계획하고(보상이 두배) 그를 잡아 보상을 획득하자.

 

각 멤버의 특성 읽기

1. 카드 좌측 상단 엠블렘은 각각의 부서를 가르킨다. 
    바퀴-수송, 나무벽-방어, 뱀-연구, 칼-조정 
2. 9시, 12시 방향의 작은 카드는 해당 멤버의 특수 능력. 
3. 6시의 별 개수 -랭크=계급이다. 별은 간부의 직책과 별개로 각 별의 수마다의 직급을 나타낸다. 
    ★-병장, ★★-부관, ★★★-지휘관 
4. ex) 별 위에 적혀 있는 *순례중에 소지한 부적, 이것이 그 멤버에게서 획득가능한 보상이다.

 

 

장막 크래프팅 특정 아이템 해제 제작식 쉽게 얻는 방법

신디케이트 컨텐츠의 핵심 장막 크래프팅, 정말 필요한 제작식들이 많지만 특정 아이템을 해제해야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힘드시죠? 그를 위해 아주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바로 거래소를 이용하는 겁니..

bboongs.tistory.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