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사자격시험 준비물, 어떤게 필요할까?

Information/Architecture|2020. 6. 16. 10:00

 

건축사시험준비, 잘하고 계신가요? 저도 이번에 학원 강의를 수강하면서 짧은 시간이지만 목표를 이뤄보고자 하는 욕심에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저처럼 처음준비하시는 분들은 도대체 어느정도 선까지 준비물을 구비해서 학원에 가야할까라는 고민들을 하실 텐데요. 누구도 친절하게 컴팩트하게 필요한것만 알려주지 않죠? 그래서 적어봤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준비물 리스트입니다.

 

제도판, 각도자(30cm) , 스케일(30cm), 빗자루, 펜텔샤프(0.7mm), 공학용 계산기, 클립 1개, 템플릿(원형)

매직테이프(3M 반투명), 지우개

 

이 정도는 필수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제가 그동안 수강하며 느낀점을 몇자 적어보자면...

 

빠른 시간 내에 계획하고 작도까지 마쳐야하는 시험 특성상 여러 두께의 샤프를 쓸 시간이 없어요. 라인 웨이트는 힘을 주거나 빼서 조절하며 작도하는게 오히려 빠르고 편했습니다. 도면걸이 또한 편의성을 제공하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필요가 없었어요. 그래도 본시험 전에는 사용해서 몸에 익히려고 합니다. 모의고사 푸시는 분들 보면 다들 사용하시더라구요. 클립은 사용할 스케일에 맞춰서 스케일에 찝어두면 상당히 빠르게 작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허둥지둥 계속해서 찾을 필요가 없으니까요. 사용해보시면 아실거에요. 짧지만 이 정도가 현재까지의 팁이 될 수 있겠네요. 앞으로도 공부하면서 팁이 생기는대로 여러분께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