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에서 이미지 추출하는 방법 (feat.nPDF)

Information/Blog|2018. 12. 7. 11:08

SMALL

PDF파일에서 이미지 추출하기에 앞서


직장에서나 집에서나 작업을 하다보면 PDF파일에 들어 있는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가 있죠? 그럴 때마다 찾게 되는 이미지 추출 방법.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프로그램 하나만 있으면 따라하기 너무나도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바로 nPDF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저도 매번 하는 방법을 까먹게 되서 이번 기회에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잘 따라오세요. 일단 설치를 하셔야 겠죠?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nPDF를 치시고 다운로드, 설치까지 해주세요. 설치한 폴더나 바탕화면에 이러한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클릭해줍니다.




창이 하나 뜹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보이죠? 우리가 사용할 기능 외에도 유용한 기능들이 많아요. 하지만 우리는 이미지 추출을 할 것이기 때문에 PDF파일에서 이미지 추출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줍시다. 그리고나서 추출할 PDF파일을 선택하고 추출된 이미지들을 저장할 새폴더를 지정해줍니다.










<변환중.. 완료하였습니다.>


따라오셨나요? 그러면 위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이미지가 저장된 폴더가 열립니다. 이미지 외의 것들도 인식되어 추출되는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우리는 필요한 이미지만 골라 쓰면 되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 참 쉽죠? 지금까지 설명한 것 이외에도 PDF파일 합치기, 나누기 등의 유용한 기능이 많으니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좀 더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겠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더 좋은 포스팅이 됩니다.

유투브에 오시면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