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

Information/Blog|2018. 11. 2. 09:41

SMALL


티스토리 블로거들이라면 애드센스를 무조건 사용하실 거에요. 애드센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옮겨 오시는 헤비 블로거 분들도 많다고 들었거든요. 그렇다면, 구글 애널리틱스도 사용하고 계신가요? 블로그 환경을 분석해 좀 더 나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하나의 시스템. 오늘은 애널리틱스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아참 티스토리 공지를 보니 11월에 새로운 게시판 통계 분석이 적용된다고 하는데.. 그것도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서 기대하고 있어요.)



타 블로그는 해본적도 없고 앞으로 할일도 없기때문에 티스토리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생각보다 간단해요. 클릭 몇번만 해주시면 되요. 티스토리는 이것을 플러그인으로 지원하고 있기때문이죠. 그대로 따라오시기만 하면 됩니다. 자, 시작해볼까요?




구글 애널리틱스로 접속하기


일단 구글 애널리틱스로 접속합시다.

https://analytics.google.com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좌측하단에 관리자 톱니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속성탭에 첫번째 줄에 있는 속성 설정에 들어갑시다. 참고로 수익에 대한 부분을 애널리틱스를 통해 분석 받고 싶으시다면 제품 연결하기 탭에 애드센스 연결을 진행하셔야 해요. 들어가셔서 애드센스 아이디만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추적 ID 찾기





속성 설정에 들어가시면 가장 첫번째로 보이는 추적 ID를 복사합니다. 이것만 들고 티스토리로 갑시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등록하기





블로그 관리자 탭에서 플러그인으로 들어가 애널리틱스 플러그인을 찾아 누르세요. 요렇게 생겼습니다.




그리고 뜨는 창에 좀전에 복사해뒀던 추적 아이디를 복사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적용, 끝! 티스토리라서 간단해요. 



이제 적용이 잘 되었나 확인해보겠습니다. 컴퓨터 화면으로는 이렇게 나오는군요. 핸드폰 어플로도 확인해볼까요? (시간은 하루정도 걸리는듯 합니다. 참고하세요.)



이렇게 Analytics라는 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블로그의 현황을 분석하고 확인할 수 있답니다.



역시 구글, 대기업. 만족스럽네요. 블로그 사용자들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주니 신기해요. 저도 등록한지 하루밖에 지나지 않아 많은 내용이 분석 받고 있진 못합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블로그 시작할때부터 등록해놓을걸. 무지해....무지해....추후에 1달정도 분석을 받게 되면 추가 포스팅을 할 계획이에요.

모두들 미리미리 등록하셔서 분석하는 똑똑한 블로거가 됩시다. 또한 우리도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해서 대기업으ㄹ...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더 좋은 포스팅을 만듭니다^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