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여부 확인하기

Information|2018. 10. 15. 14:51

SMALL

 

내가 연말정산을 받았던가...? 작년일이라 아무렇지도 않게 잊고 살아가시다가 생각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외우고 있는 방법이 아니다 보니 자꾸 해놓고도 까먹게 되어서 포스팅을 합니다. 같이 까먹지 말자구요! 환급을 받았는지 확인하는 방법!

   

국세청 홈페이지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https://www.hometax.go.kr

 


이 화면에서 빨간 박스 '민원증명'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노란박스 속에 보이는 '소득금액증명' 클릭.


 

그러면 개인인적사항을 입력한 후

아래와 같은 선택지를 선택할수 있어요.

저는 개인확인용이 필요했어요.



이 단계들을 거치면 끝!

아주 간단하죠?

 

아마 문서를 출력하는 창이뜨고 문서를 출력하실수있을거에요.

이를 통해 근무한 회사의 소득금액과 환급금액을 보기쉽게 확인할수 있답니다.

 

두가지 금액은 "결정세액"을 뜻하는데요.

이 금액이 표시되어 있다면 환급을 받으신 겁니다.

 

얼마를 받았는지는 알수 없습니다.

 

환급금액을 조회하시려면 다른 방법이 있어요.

궁금하시면 클릭!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더 좋은 포스팅을 만듭니다^0^

유투브에 오시면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