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오브엑자일 사이클론 직업 추천

Game/PoE|2019. 7. 1. 13:57

 

패스오브엑자일에는 수많은 빌드가 존재한다. 그에 따른 세팅과 아이템이 모두 판이해 초보자들에겐 모든 것이 낯설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가장 기본이 되는 패스오브엑자일의 직업명은 메인스킬젬+클래스의 전직명이며 필자는 톡식레인 트릭스터를 육성 중이다. 이미 우버엘더 등 앤드급 컨텐츠를 끝냈고,아이템 또한 스펙업이 되어 16티어 맵 기준 5분이내 클리어가 가능하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다른 곳으로 눈이 가게 마련. 다른 유저들은 무슨 직업과 스킬젬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주스킬 인기 순위

주스킬 1위는 과연 이전 밀리 갈증에 대한 반증인지, 사이클론이 48%나 차지하고 있고 리그가 열린지 한달이 다 되어가지만 줄어들 생각은 없다. 2위는 ED로 많이 알려진 정수흡수 13%, 3위는 바알 사이클론이 9%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필자는 저 중 단 2%만이 플레이하는 톡식레인이다. (한국 리그에는 톡식레인 트릭스터가 넘치는 것 같은데 왜 저것 밖에 안되는지 모르겠다.)


그렇다면, 인기도 1위의 주스킬은 사이클론이지만, 직업군 선택이 남아있다. 그들은 어떤 직업을 선호하며 사이클론을 사용하고 있는걸까?

 

위 사진의 기준은 DPS 순위이다.

압도적으로 슬레이어버서커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다른 직업군도 하나씩 껴있긴 하지만 그 비중은 미미하다. 사이클론을 대세에 합류해 플레이하고 싶다면 저 둘을 선택하면 된다. 왜냐면 사이클론에 특화된 격분 충전 등의 도움이 되는 패시브를 저 직업들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것을 선택하도록 하자. 

 

듀얼리스트에서 전직할 수 있는 슬레이어 

 

머라우더에서 전직할 수 있는 버서커

필자도 사이클론을 플레이해볼 생각이며 자본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정확히 알 수 없기에 톡식레인 트릭스터로 재화를 모으고 있다. 재화를 모으면서 정확히 어떤 무기를 사용하는 빌드를 선택할지 고민해봐야겠다. 이 후에 사이클론 빌드와 주 아이템에 관해 포스팅 할 생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