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야마 테츠지 × 아이바 히데오, 정치 서스펜스물 <탑 리그>

Drama Previews/Q4 2019|2019. 7. 9. 13:44

 

베스트셀러 작가 아이바 히데오의 정치 서스펜스를 주연 타마야마 테츠지로 연속 드라마화
쇼와 역사에 길이 남을 스캔들의 진상부터 현재 관저 최대의 금기가 떠오른다.

"탑 리그". 총리 대신 및 관방 장관, 여당 간부를 파먹고 사는 극히 일부의 기자를 가리킨다. 타마야마 테츠지가 연기하는 주인공 야마토 신문 기자 마츠오카 나오키는 입사 15년 만에 정치부로 이동해 관방 장관 담당을 맡는다. 파죽지세로 순식간에 탑리그로 가게 되었다. 한편, 마츠오카와 입사 동기였던 사카이 우치는 현재 대형 출판사에서 주간지의 에이스 기자로 활약하고 있다. 그런 사카이가 '도내 매립지에서 발견된 옛 지폐 1억 5천만 엔'의 진상을 쫓는 가운데 일본 사상 최대의 스캔들이 떠오른다. "목숨은 보장 못한다"는 정치권의 깊은 어둠에 맞서는 두 사람의 운명은?  

 

타마야마 테츠지

 

줄거리

주요 경제 신문 야마토 신문 경제부에 근무하는 마츠오카 나오키(타마야마 테츠지)는 1년만이라는 약속으로 정치부로 이동이 확정되었다. "항구의 매립지에서 금고가 발견됐는데 콘도 관방 장관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라며 처음으로 관방 장관 정례 브리핑에서 규칙을 무시하고 질문을 던졌던 마츠오카가 콘도 관방 장관의 눈에 띄어 톱 리그로 착출되는 것. 한편 한때 마츠오카 동기였던 사카이 우치는 주간지 기자로 매립지에서 발견된 금고의 진상을 쫓고 있었다. 그런 가운데 한 강도 사건이 발생. 피해자는 사카이가 금고건으로 취재한지 얼마 안 된 상태인 기자로서 각자의 길을 걷고 있었다 마츠오카 사카이였다.

 

방송정보

[날짜] 2019년 10월 시작 (전 6화) 
[원작] 시세 영웅 '톱 리그' '톱 리그 2 애프터 어워즈'(하루키 문고) 
[출연] 타마야마 테츠지 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