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수관 각인본, 어떻게 사용하는 걸까?

Game/PoE|2019.08.01 16:41

 

멀티 크래프팅이 유효옵 1줄을 도전하는 초보자를 위한 과정이라면, 야수관 각인은 유효옵 2줄, 3줄 이상의 고급 크래프팅에 도전하는 중, 상급자분들을 위한 크래프팅이다. 물론 자본 또한 다중 제작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필요하니, 충분한 자본이 없다면 각인을 쓸 일이 없을 것이다.

 

야수관에서의 각인본 제작은 매직 아이템에만 가능하며 크라칸의 키메랄(거래소에서 검색시 Craicic Chimeral)이라는 특정 야수 레시피 하나가 요구된다. 비스트 크래프팅이 뭔지 모르는 초보자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이 야수와 원본 아이템을 넣고 잡게 되면 구슬을 하나 드랍하는데 이것이 각인본이다.

 

 

비스트 크래프팅(Beast Crafting), 야수관 레시피 총 정리

야수관 Beast Crafting 비스트 크래프팅은 야수관에서 피의 제단을 통해 특정 혈통을 가진 야수를 희생시켜 옵션을 부여한다. 4마리의 야수가 희생되어야 하며, 대부분이 한 마리의 특정 야수와 세 마리의 희귀한..

bboongs.tistory.com

각인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보험이다. 변화의 오브로 유효옵을 붙이고 제왕의 오브를 통해 레어 아이템 옵션을 붙이는 과정에서 잡옵이 붙었을 때 소멸의 오브로 지우게 되는데 이 때 유효옵이 지워질 수도 있다. 그래서 변화의 오브로 2개의 유효옵을 챙겼을 때 각인본을 떠 이렇게 유효옵이 지워져 버린 원본 아이템에 각인구슬을 사용해 주면 다시 이전의 옵션을 가진 매직 아이템으로 돌릴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참고로 원본이 아니면 각인구슬은 사용할 수 없다.

 

유효 옵션이 두개가 붙은 매직 아이템 예시

위와 같이, 거래소에서 보석이 박힌 펜싱검에 유효옵 두개가 붙은 매직 아이템(접두2, 접미2, 접두1접미1)을 검색해 가격을 찾아보면 그 확률이 얼마나 낮은지 해보지 않아도 말해준다. 이렇게 변화의 오브로 다시 얻기가 아주 힘든 옵션을 가진 매직 아이템을 1.5엑잘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보험을 들어 크래프팅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두 개의 유효 옵션을 가진 매직아이템을 제왕의 오브를 발라 레어 아이템을 만들었을 때 붙은 옵션 또한 유효라면 높은 가치를 가진 베이스가 된다. 하지만 접두어 유효2개+접미어 잡1개이거나 접미어 유효2개+접두어 잡1개라면, 제작대의 접두어 변경 불가, 접미어 변경 불가 레시피(2액잘)를 사용한 후 정제의 오브를 통해 유효옵 2개 상태에서 멀크를 진행할 수 있다. 단, 접두1+접미1의 유효옵 배치라면 불가능한 방법이다. 나는 무조건 3개 이상의 1티어 옵션을 띄우겠다! 한다면 각인을 사용해 다시 매직 아이템으로 돌아가면 된다. 

 

댓글()
  1. BlogIcon 송선배 2019.08.12 18: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구독하고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