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마련저축/주택청약저축 납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Information|2019. 1. 21. 17:26

SMALL

안녕하세요. 블로기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연말정산 중 필요한 서류 중 하나죠. 주택마련저축 납입증명서를 얻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거에요. 구글링하다보니 하는 방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많이 부족한 것 같아 포스팅으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① 자신이 청약을 들어놓은 은행 방문


연말정산 백데이터 첨부시 당장 필요하지만, 최초 발행시에는 자신의 은행에 방문해야 합니다. 주택청약, 주택마련 등의 청약 계좌를 증명서를 다음부터 인터넷에서 인쇄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문하셔서 납입증명서 등록하러 왔다고 하시면 어디서든 친절하게 해주십니다. 신분증만 들고 가시면 되요. 


 

② 인터넷으로 증명서 출력 방법 


이후에는 각자의 은행으로 접속합니다. 각자 청약이 들어져 있는 은행 홈페이지에 말이죠. 접속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기업은행 기준 증명서/뱅킹관리 탭을 눌러보면 주택마련저축 납입확인서/주택청약저축 납입증명서를 클릭하시고 필요하신 서류의 년도를 선택하시면 바로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가기가 상당히 귀찮아요. 안하기엔 뭔가 아깝구요. 공제를 덜받는게... 앞으로는 최초 발행시에도 인터넷으로 처리가 가능하도록 바뀌었음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더 좋은 포스팅이 됩니다.

유투브에 오시면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