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식레인 엘더 베이스 잡목림활 제작하기 (한글)

Game/PoE|2019. 6. 18. 15:15

SMALL

 

저 같은 뉴비들이 알아보기 쉽게 한글 번역 완료된 아이템으로만 작성했습니다. PoE 공식 카페에 정보글들에는 고인물들의 영어 아이템명이 난무했기에 하나하나 찾아서 알려드립니다. 현재 리전 리그에 톡식 레인을 스타터 빌드로 선택하신 분들이 많아 엘더 활의 가격에 거품이 끼어있다는 소문이... 아무리 재수가 없어도 15~20엑 사이로는 제작할 수 있다고 하니 거품 잔뜩 들어간 템을 거래소에서 구매하지 마시길 바랄게요. 뉴비가 쓰는 글이니 틀린 부분이 있다면 피드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필독) 아래를 읽고 활을 크래프팅을 하시면서 같은 접두어에 있는 옵션인데 제작 방식이 다른 것이 있어 실수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바로 지속 카오스 피해 배율 40%장착된 젬 레벨+1인데요. 만드는 방법 자체가 다르니 주의하세요. 아래 글은 장착된 젬 레벨+1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이템 레벨 80렙 이상 엘더 베이스 잡목림 활을 준비하자.

엘더 활이란?

뒤에 문어 모양 꿈틀거리는 배경이 있는 아이템을 말합니다. 거래소에서 구매하시거나 엘더 맵핑을 통해 얻습니다. 

 

 

6 소켓 6 링크가 아니라면, 6 소켓 6 링크를 먼저 작업하자.

6소켓이 아니라면 먼저 를 통해 소켓작부터 합니다. 일반적으로 소켓 6개가 6 링크보다 쉽습니다. 빨간 소켓 1개(이후 포악한 투사체 젬이 활에 붙으므로 강화보조 젬을 낄 자리)에 녹색 소켓 5개를 작업하시면 됩니다. 작업대에서 6 홈까지 가능한 제작법이 있다면 빨간 홈 1개를 확정해 시작해서 녹색 소켓을 늘려가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아이템에 6링크 작업을 하는 이유는 아이템에 퀄리티를 높여주는 대장장이의 숫돌이나 완벽한 화석 작업이 일반 상태의 아이템에서 가장 효율이 좋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퀄리티가 높을수록(MAX=30%) 6 링크가 붙을 확률이 높다고 해요.)

 

완벽한 화석은 15~30%로 랜덤하게 퀄리티가 뜹니다. 거래소에서 구매하시거나 광산을 도시면서 얻어 20% 이상의 높은 퀄리티를 먼저 띄우시면 됩니다. 이게 귀찮으시면 대장장이 숫돌로 그냥 20%로 만들어줍니다. (4개 바르면 되겠죠. 일반 상태에서 숫돌 한 개당 5%의 퀄리티를 얻을 수 있으니까요.)

 

여기서 랜덤 특성상 연결의 오브가 상당히 많이 소요될 수도 있어요. (운빨) 확정적으로 얻으시려면 예언 중 하나인 예견된 연결을 구매하시면 6링을 확정적으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후  오를 통해 홈 색상 작업을 하시면 되겠죠?

 

 

이미 6링크라면 정제의 오브를 발라 일반 아이템으로 만들자. 

완성된 6링크는 없어지지 않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이 작업은 템에 붙어있던 잡 옵션 들을 삭제해주는 단계입니다. 일반 아이템으로 퀄리티 작을 먼저 해야 하기 때문에 위 작업 이후에는 딱히 필요 없는 과정입니다.

 

 

진화의 오브를 통해 다시 마법 아이템으로 만들고, 변화의 오브를 통해 20레벨 포악한 투사체 보조 옵션을 노리자. 이후 제왕의 오브를 통해 접미 옵션을 1개 더 띄우자.

목표 : 20레벨 포악한 투사체 보조(접두)+잡옵션(접미 2개) 상태의 레어 아이템

 

아이템에 붙는 옵션은 접두, 접미가 있습니다. 아이템에 ALT 키를 누르고 올려보시면 표시되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법 아이템에는 1개씩만 붙습니다. 레어는 3개씩입니다.

 

이 단계부터 또 랜덤성이 작용합니다. 재수 없으면 오래 걸리겠죠. 재료는 말할 것도 없구요. 최종적인 아이템인 만큼 20렙을 노립시다. (여기서 말하는 20레벨 포악한 투사체 보조 옵션은 접두 옵션임). 접미 옵션도 1개 붙어야 합니다. 따라서 변화의 오브를 통해 1접두+1접미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후, 제왕의 오브(마법->레어)를 통해 접미 옵션을 1개 더 띄워줍니다. 이 부분이 중요한데 접두 옵션이 떠버렸다면 정제의 오브를 통해 다시 일반 아이템으로 만들어 재작업(진화->변화->제왕)을 해야합니다. 이유는 다음 작업을 참고하세요.

 

 

 

작업대로 가서 "공격 속성 부여를 붙일 수 없음"(접미)이라는 크래프팅을 해줍시다. (엑잘티드 오브 1개 소모)

당연히 저와 같은 뉴비 분들은 위의 제작식이 없습니다. 수수료주고 타인에게 대리작업을 맡기시거나 아래 써놓은 4가지의 예언을 클리어해서 제작식을 배워야합니다. 각 예언을 클리어 할 때마다 열쇠와 함께 그 자리에 위치한 제작식을 배워야 합니다. 또한 얻으신 4가지의 열쇠를 지도 장치에 넣고 돌려 들어가시면 보스 4마리가 있는데 잡아주시면 다중 제작 속성 부여 보유 가능 제작식이 나옵니다. 배워줍시다.

 

견딜 수 없는 속삭임 V (이냐의 열쇠)  

숨쉬지 않는 여왕 V (볼크루의 열쇠) 

야생의 군주 V (이리엘의 열쇠) 

역병 나락 V (에버의 열쇠)

이렇게 해서 "공격 속성 부여를 붙일 수 없음" 제작식을 얻으셨다면 활에 발라줍니다. (비용 1엑잘) 활에 이 제작식이 붙어있는 것을 확인 후 1개의 엑잘티드 오브를 활에 그대로 갖다 발라줍니다. 이렇게 하시면 활에 "장착된 젬 레벨+1" 옵션이 붙습니다. 여기서 이해를 돕기 위해 보충 설명을 하자면 "공격 속성 부여를 붙일 수 없음"접미 옵션이며 이것을 붙임으로 인해 접미 옵션이 꽉 차므로 "장착된 젬 레벨+1"(접두) 밖에 붙을 수가 없습니다.

 

 

작업대에 활을 올려놓고 접미어 탭에 "접두어 변경 불가"(접미)제작식을 사용해주세요. (엑잘티드 오브 2개 소모) 

공격 속성 부여를 붙일 수 없음과 접두어 변경 불가는 같은 위치의 제작식이기 때문에 엑잘티브 오브와 정제의 오브1개가 있으면 얼마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결과적으로 레어 활에는 2개의 접두와 3개의 접미 옵션이 붙어 있습니다. 이제 정제의 오브를 사용해 주세요. 그러면 젬+1레벨, 20레벨 광폭한 투사체 보조 접두 옵션 2개만 남긴 채 모든 옵션은 사라집니다. 


이후 다중 제작 속성 부여 보유 가능 제작식을 통해 원하는 옵션을 붙이자. 

완성 단계입니다. 다중 제작 속성 부여 보유 가능(=접미 1개 차지, 자신의 아이템을 남아 있는 접두, 접미 옵션 개수만큼 제작식으로 채울 수 있게 함) 제작식을 덧입힌 후 필요한 옵션을 붙입니다. 접두 1개 + 접미 2개를 추가로 붙일 수 있겠군요!

 

[완성된 결과물]

접두 - 장착된 젬 레벨 +1 or 상태 이상 이외의 지속 카오스 피해 배율 +##%
접두 - 장착된 젬은 (16 ~ 20)레벨 포악한 투사체 보조를 받음 / 물리 피해 ##% 증가 (같이 붙는 옵션)
접두 - 장착된 보조 스킬 젬 레벨 +2 (엑잘티드 오브 2개 소모)
접미 - 다중 제작 속성 부여 보유 가능 
접미 - 공격 속도 (11–13)% 증가 (엑잘티드 오브 1개 소모)
접미 - 근접한 곳에 희귀 또는 고유 적이 있는 경우 공격 속도 (20–22)% 증가

 

크래프팅이 완료된 활 예시 1

 

크래프팅이 완료된 활 예시 2

추가) 크래프팅 완성 활 예시를 추가하다가 발견했는데 한글 패치를 다시 한건지... 근접한 곳→주변의 곳 공격 속도 증가로 바뀌었습니다. 지금 현재 거래소에서 능력치 검색할때는 주변의 곳만 나오니 참고하세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