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오브엑자일 광산 파밍하는 방법 (feat. 조명탄, 다이너마이트)

Game/PoE|2019. 6. 20. 09:27

 

패스오브엑자일의 컨텐츠 중 하나인 광산, 다들 즐기고 계신가요? 재미가 없어서 안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지만, 하나하나 공략을 하는 재미에 빠져 저는 요새 광산에 박혀 햇빛을 못보고 있습니다. 아무튼 광산에 정해진 노드를 따라 아래로 내려가는 길 이외에 갈 수 있지만 조명탄다이너마이트가 필요한 공간의 파밍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광산 시스템 이해하기

광산은 기본적으로 이 아주 중요합니다. 어두운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빛이 없는 공간에선 피가 달고 결국 죽게됩니다. 반대로 빛을 보게 되면 닳던 피도 회복이 되며 생존할 수 있죠. 또한 광산 수레가 가는 정해진 루트는 조명이 하나씩 설치되며 이동하기 때문에 죽을 일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구조하고 생각하시면 되요. 

 

미니맵에 표시되는 광산의 벽

하지만, 광산 수레를 따라가다 보면 느끼신적 있을거에요. '어? 나는 저기 가고싶은데 수레는 저길 안가잖아? 저기 좋은거 있을거 같은데 말이지...' 좋은 거 있는 거 맞고요, 갈 수 있습니다. 단지 광산 야영지 전도성 장치에서 구매할 수 있는 조명탄과 다이너마이트가 있다면 말이죠. 추가로 '수레가 먼저 가버리면 어떡하지?' 수레는 캐릭터가 딴 곳으로 이동하면 그자리에 멈추게 됩니다.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조명탄과 다이너마이트

위 아이템들은 저렴한 남동석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조명탄은 개당 5남동석, 다이너마이트는 개당 20남동석입니다. 소지할 수 있는 개수도 남동석으로 같은 장소에서 늘릴 수 있습니다. 처음엔 3개라 부족하니 10개정도까지 늘려줍시다. (적용 반경과 지속 시간도 있으니 자신의 캐릭터의 클리어 속도에 맞게 세팅할 것)

 

이제 파밍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미니맵에서 어두운 곳으로 접근하면 벽은 없이 상자들만 놓여있는 곳, 벽에 막힌 곳 두가지 맵이 있습니다. 전자는 조명탄 하나 꽂고 몹 제거를 하면서 보상을 획득하시면 되고, 후자는 조명탄과 다이너마이트를 벽에 붙어서 설치한 후에 몹처리 후 벽이 부서지면 내부로 들어가 조명탄 하나 더 꽂으면서 몹 제거 후 보상을 획득하면 되는 것이죠! (광산에서는 조명탄-6번, 다이너마이트-7번 키로 세팅되어 있어요.)

 

화석
공명기

정해진 광산 수레 루트에 비해 화석과 공명기도 많이 얻을 수 있으니 어둡거나 무서워서 가지 않았던 길도 파밍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