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오브엑자일 엘더 맵핑을 통해 우버 엘더를 잡아보자!

Game/PoE|2019. 6. 24. 10:18

 

엘더 영역의 이해

아틀라스의 지도(G)를 열어보면, 엘더의 영역과 쉐이퍼의 영역이 나뉘어 세계를 얼룩들이고 있는 것이 보인다. 이 얼룩(영역) 맵핑을 통해 각각의 영토를 확장, 축소시키는 것이 엘더 맵핑의 핵심이다.

 

쉐이퍼 영여과 엘더 영역 

① 쉐이퍼와 엘더의 영역은 서로 대립하고 있어서 서로의 영역을 뺏는다

② 엘더 영역은 쉐이퍼 영역과는 다르게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 특성이 있다.
③ 엘더 영역은 서로 연결점이 되는 노드 맵이 쉐이퍼에 의해 뺏기면 영역 중 더 많은 부분만 남는다.  
④ 엘더 영역을 직접 넓히는 방법은 서로 맞대고 있는 쉐이퍼 영역을 클리어하면 된다. 하지만 맵핑 도중 해당 맵 이외의 두 영역 접촉 지역은 랜덤으로 뺏고 뺏긴다.

⑤ 엘더 영역 맵 20개 이상이 되면 레드 엘더와 수호자가 팝업 된다. 레드 엘더 주변의 수호자를 잡고 레드 엘더를 잡아야 한다. 

 

여기서 빨간 맵(11~15티어)에 등장한 엘더를 레드 엘더라 부른다. 물론 옐로 엘더(6~10티어)도 팝업될 수 있다. 추가로 엘더 영역에 레드엘더가 이 팝업된 상태 여부와는 관계없이 중앙부 16티어 엘더 영역의 수호자 넷을 잡으면 우버 엘더를 잡을 수 있다. 

 

 

 

 

우버 엘더 팝업

쉐이퍼를 잡았던 중앙에 우버 엘더를 팝업시키는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즉, 엘더 영역이 16티어 수호자 맵을 장악할 수 있도록 맵핑하는 것이 핵심! 20개 이상의 많은 맵을 관리할 필요가 없는 엘더 영역의 특성상 티어가 낮은 맵의 엘더 영역을 잘라버려야 한다. 일명 꼬리 자르기. 엘더 영역의 성질을 이용해(엘더 맵을 클리어하면 영역이 사라짐)서로의 연결점이 되는 노드의 엘더 영역을 클리어하면 영역의 개수가 적은 쪽은 사라진다. 이 방법을 통해 10티어 이하의 엘더 영역은 지워주며 중앙부 방향으로 엘더 영역을 이동시키자. 하지만, 명심할 건 이 베이스에는 탄탄한 맵핑이 전제가 된다. 왜하냐면 맵핑이 완료 되지 않은 맵에는 엘더 영역이 확장되지 않기 때문. 맵핑이 잘 되어 있다면 우버 엘더 킬 후 또 수호자를 팝업 시킬 수 있도록 쉐이퍼 영역이 16티어 맵에 배치된다.

 

엘더 영역이 가디언들을 잠식한 모습

16티어 수호자 넷은 쉐이퍼 입장 조각을 모으듯이 하나를 클리어하면 엘더 영역이 알아서 옮겨간다. 스타트는 어떤 것부터 시작해도 상관없지만, 시작 지점으로부터 시계 혹은 반시계 방향으로 일정한 방향성이 있어야 한다. 내부에 알바, 준 등등 마스터 이벤트를 클리어시 수호자들의 이어진 엘더 영역 연결이 끊길 수 있으니 주의하자. 우버 엘더를 잡게 되면 모든 영역은 아틀라스에서 사라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