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화석을 이용한 포실 크래프팅으로 아이템 퀄리티 높히기

Game/PoE|2019. 7. 8. 15:28

SMALL

 

설명하기에 앞서 가장 기본적인 화석의 사용 방법을 먼저 알아보자. 화석을 아이템에 사용하기 위해선 공명기란 아이템이 필요한데 이는 연금술과 혼돈 두 종류가 존재하며 화석과 마찬가지로 광산에서 얻을 수 있다. 공명기는 기본적으로 1~4개의 화석이 장착 가능하다. 연금술 공명기는 일반 아이템→희귀 아이템으로 만들며 장착된 화석의 옵션을 부여하며, 혼돈 공명기는 희귀 아이템→희귀 아이템으로 바꾸며 옵션 부여가 가능케 한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아이템 퀄리티 향상을 위해 필요한 건 완벽한 화석과 초기형 연금술 공명기다. 주의해야 할 점은 옵션 부여를 하기 전 화석 퀄리티 작업이 가장 우선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접두, 접미 옵션까지 싹다 바뀌기 때문.

 

완벽한 화석
초기형 연금술 공명기

완벽한 화석을 장착한 초기형 연금술 공명기를 일반 아이템에 사용하면 15~30%의 퀄리티가 랜덤하게 부여된 희귀아이템이 된다. 희귀가 된 아이템을 정제의 오브를 사용해 다시 일반 아이템으로 돌리고 공명기를 바르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자신이 목표로 하는 퀄리티의 수치가 뜨면 최종적으로 일반 아이템으로 돌려 퀄리티만 남은 상태의 베이스를 만들면 되는 것이다. 이 후 자신이 원하는 옵션 부여 작업을 시작하면 된다.

 

추가로 완벽한 화석이 장착된 혼돈 공명기를 이용해 퀄리티가 낮게 붙은 희귀 아이템의 퀄리티를 다른 과정 없이 바로 바꿔줄 수 있다. 하지만 공명기의 가치가 1연금술의 오브 vs. 1카오스 오브로 노란 공명기가 비싸므로 선택은 본인의 재력과 판단에 맡긴다.  

 

 

패스오브엑자일 광산의 모든 것, 포실(화석) 완벽 정리

정리에 앞서 광산에서 수레 끌고다니며 다니는 길보다 벽 뒤나 어두운 공간에서 더 가치있는 재화를 얻을 수 있다는 건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그 중에서도 어떤 폐지를 주울 것인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꽤..

bboongs.tistory.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