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근따위 안함! 요시타카 유리코 주연 <저, 정시에 퇴근합니다>

Drama Previews/Q2 2019|2019. 1. 28. 14:29

SMALL

안녕하세요. 블로기룸입니다. 한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이네요. 월요병을 이겨내는 의미로 이번 시간에 준비한 드라마는 요시타카 유리코 주연 <저, 정시에 퇴근합니다>입니다. 오랜만에 요시타카 유리코를 드라마에서 보는 것 같아요. 야근 제로, 정시 퇴근이 모토인 새로운 여주인공을 연기한다고 해요.


일한다는 건? 직업이란? 그리고 진정한 행복이란?


야근 제로, 정시 퇴근이 모토인 새로운 여주인공. "장시간 노동", "서비스 잔업" 그보다 먼저 일어날지도 모르는 "과로사". 장시간 노동의 시정 및 고용 형태에 관계없이 공정한 대우를 목표로하는 <일의 개선책>이 최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본 작품은 동명 소설 원작으로 특히 주목을 받고있다 "야근"을 단면으로 단순한 개혁이 아니라 일하는 사람들의 의식 개혁 = 사회인이 가져야 할 "균형"에 대해 그린다. 노동청이 목소리를 높여도 "이상과 현실은 달라 야근은 어쩔 수 없다"고 단념하고 있는 사람이나, "야근의 미학"을 가진 사람도 다수 존재하는 것이 지금의 일본 사회. 이 드라마는 그런 현대의 일본에서 "정시에 퇴근하자", "야근 안함"을 모토로 사는 차세대 워킹걸을 주인공으로 쓰레기 상사와 동료들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며 매일 작은 기적을 일으킨다. 



주연은 요시타카 유리코. 이번 작품에서 그녀가 연기하는 것은, 주인공 히가시야마 유이. 과거의 트라우마 때문에 이후 "반드시 정시에 돌아간다"라는 모토를 관철시키는 워킹걸. "일에는 목숨 거는 것이 아니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누구보다 집중해 빠르게 일을 끝내고 사생활도 소중히 한다. 맛있는 것을 먹고 맛있다고 느끼는 등 "평범한 감각"을 제대로 누릴 줄 아는 32세의 독신 오피스 레이디다. 유이는 동료들의 다양한 고민에 동행, 시간에 휘말리며 해결해 나간다. 그런 그녀의 뒤에는 신입 시절의 트라우마와 워커홀릭이었던 전 약혼자의 존재가 있었다.





줄거리


주인공 히가시야마 유이(요시타카 유리코)는 WEB 제작회사에서 일하는 디렉터. 과거의 트라우마 때문에 입사 이래 야근 제로의 생활을 고수해왔다. 이유가 없으면 퇴근하기 어려운 풍조 속에서 근무하는 동안 누구보다 효율을 추구하고 생산적인 일을 하며 정시가 되면 한번에 퇴근해 단골 중국집에서 맥주를 ​​즐기는 생활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신임 부장이 부임한 것을 계기로 유이 앞을 괴물 같은 직원들이 가로막기 시작하는데. 워커 홀릭인 유이의 전 약혼자 타네다 코타로(무카이 오사무), 회사에 눌러 앉아 사는 비효율남 아즈마 토오루(에모토 토키오), 그만두고 싶어 안달난 신참 쿠루스 타이토(이즈미사와 유키), 일이 곧 생명인 개근상녀 미타니 카나코(시시도 카프카), 출산 휴가가 끝난 직후인 워킹맘 시즈가타케 야에(우치다 유키), 그리고 악의는 없지만 거지같은 발언을 연발하는 부장 후쿠나가 세이지(유스케 산타마리아). 심상치 않은 그들이 안고 있는 다양한 문제에 유이는 어떻게 맞설 것인가.



방송정보


주연 : 요시타카 유리코, 무카이 오사무 외

원작 : 아케노 카루코 <저, 정시에 퇴근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더 좋은 포스팅이 됩니다.

유투브에 오시면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LIST

댓글()